맥에서 ThinkPad 키보드의 빨콩 사용하기

빨콩을 사랑한다.
생에 첫 노트북과 두번째 노트북 모두  IBM Thinkpad이다보니 빨콩은 내 손에 착 달라 붙어있다.(? ㅋ)
심지어 졸업하고 입사하자마자 오른팔을 기브스 할 때도 빨콩덕에 한손코딩이 가능했었다. -_-  (이때는 autohotkey를 이용해 키보드 반쪽으로 모든키 입력이 가능하게 하고 사용했다.)

어찌어찌 하다니 맥에서 개발할 일이 많아졌다. 처음 맥북을 접했을 때 터치패드 때문에 어깨 통증에 시달렸고 마우스를 쓰자니 마우스를 매일 가져다녀야 해서 싫었다.
회사에서 윈도우 환경을 맥으로 바꾸게 되면서 기존에 갖고 있던 빨콩을 계속 쓰고 싶었다.  (아 서론이 너무 기네..)

결론 : 드디어 맥에서 빨콩으로 스크롤 까지 하며서 완벽하게 사용할 방법을 찾았다!!!

controller mate 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가능하다! 무료버전의 범위 내에서 빨콩 스크롤이 가능하다!
스케치 처럼 다이어그램을 이용한 프로그래밍이 필요하다.

참고링크

그리고 빨콩을 쓸때 마우스 커서를 민감하게 해서 빠른 속도로 움직이게 하는걸 좋아하는 분을 위한 작은 팁 하나 더!
환경설정 – 마우스 에서 속도를 최고로 해도 느리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터미널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고 재부팅 해보시면 더 빠르게 움직일 겁니다.
defaults write -g com.apple.mouse.scaling 6
뒤에 숫자가 커질수록 더 빨라 집니다. 현재 설정된 값을 확인할 때는
defaults read -g com.apple.mouse.scaling

참고 링크 : http://fplanque.com/info-tech/apple/make-your-mouse-faster-on-mac-os-x

Advertisements

댓글 2개 on “맥에서 ThinkPad 키보드의 빨콩 사용하기”

  1. Sewon Ann 댓글:

    으악! 저도 빨콩 완전 사랑하는데 맥으로 넘어와서 스크롤 안되어서 너무 짜증났거든요. 고맙습니다!!! 당장 회사 출근해서 해봐야겠네요!!!!

    • yomybaby 댓글:

      성고하셨어요?^^ 전 너무 맘에 들어서 controller mate를 정식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여러가지 설정을 다 할 수 있거든요.ㅎㅎ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